'2009/10/07'에 해당되는 글 3건

  1. 2009.10.07 자연 속에서의 야생화


들꽃이 피어 나는 자연은 사람이 가꾼 정원이나 수목원의 그 것처럼 그리 단정하지는 않다. 또한 들꽃을 찾아 다니며 사진을 담는 것을 생업으로 하는 전문가가 아니라면 예쁜 모델을 찾거나 적당한 시간대를 기다리거나 할 수가 없다. 아마추어들은 그저 들꽃이 보고 싶어 산과 들에 나섰다가 예쁜 꽃을 보게 되면 사진으로 담게 될 뿐이고 이왕이면 예쁘게 담고 싶을 뿐이다. (물론 여기서 좀 더 나가면 그런 식물들에 대해서 좀 더 알고 싶어진다. 좀 더 알게 되면 더 예쁘게 보이고 꽃을 보았을 때, 기쁨이 배가 되기 때문이다) 


하지만 파인드에 안으로 들여다 본 자연은 때론 거칠고 황량하고 정돈되지 않은 상태라 좋은 사진을 만들기 어려울 때가 많다. 깨끗하게 핀 꽃은 항상 아름다운데 자연 속에 어우러질 때, 예쁘게 보이는 모습을 찾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. 그래서 이글에서는 들꽃을 주어진 여건 내에서 자연과의 조화 되게 들꽃을 예쁘게 담는 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.



■ 자연 속에서의 야생화

선을 살려 화면을 구성해보자 - 이미 1부에서 황금비 구도에 대해 살짝 언급한 바가 있다. 어떻게 보면 모든 구도의 기본일 수도 있다. 확실히 피사체를 황금비를 사용하여 배치하면 훨 재밌다. 하지만 황금비는 필연적으로 빈 공간을 만들어 내는데, 그 빈공을 살려야 비로소  '여백의 미'가 완성되는 것이다. 어떻게 여백을 미를 살릴 것인가 황금비에 따른 빈 공간을 어떻게 채울 것인가에 대해서는 아마 각자가 고민해야 할 것이 아닌가 한다.

 

신고
Posted by waaq

댓글을 달아 주세요